주일예배 2부설교
2부 예배(한국어)
나의 사명(마가 1:35-39)
김성수 목사(Pastor David Kim)
Ⅰ중심 되는 생각들
오늘의 본문을 통해 명확하게 예수님의 사명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제자들에게 자신이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사실, 예수님은 자신의 사명과 목적에 대해 명확한 의식을 가지고 이 세상에서 생활해 오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이런 의식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들의 주변에 보여지는필요들이 우리들의 사명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인생은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인지 방황하면서 시간을 낭비할 만큼 길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우리들도 사명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Ⅱ.소그룹으로 모여 나누어 봅시다.
1. 옷을 살 때 여러분이 제일먼저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싼가격, 좋은 품질, 최신 유행, 그리고 전통적인 외관. 그리고 그것들은 당신에 대해 무엇을 말하여 주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이 배운 선생님 중에 제일 훌륭하다고 생각되었던 선생님은 누구십니까? 왜 그 분이 그렇게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까?
3. 하루의 일과를 그렇게 마치고(29-34절) 새벽이 다가왔을 때에, 예수님은 어떤 압력을 느꼈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예수님은 어떤 기도를 하셨다고 생각합니까? 그것이 예수님의 결단(38절)과 어떤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4. 여러분이 베드로라면, 그 결단에 대해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5. 예수님이 만져주신다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 이번주, 예수님이 당신의 어디를 만져주시길 원하십니까? 그리고 여러분이 어떻게 하면 주변사람들은 만져줄수가 있습니까?
6. 여러분은 어떻게 해서 자기자신의 사명을 발견했습니까? 그리고"필요가 여러분의 사명이 아니라는 말씀" 에 대한 여러분의 반응은 무엇입니까?
7. 여러분이 기뻐하며 주의 뜻을 따라가려는 마음이 있다면, 먼저 헌신하려는 마음이 있다면,여러분의 사명을 알 수 있습니다(요한복음 7:17)라고 성경은 가르칩니다. 그 말씀에 대한 여러분의 반응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아직까지 하나님의 뜻, 즉 자신의 사명을 받지 못했다면 무엇이 문제라고 생각합니까?
8. 히브리서 11:6 에는 두가지 종류의 신앙에 대해 쓰여있습니다. 그중 지금 여러분이 결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회복할 수 있습니까?
9. 여러분은 주님의 뜻에 다른 것에 있어서도 즉시 보답받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2025-04-1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4-06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30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2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09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