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2부설교
2부 예배(한국어)
왕을 세워주십시오(삼상 3:1-14)
김성수 목사(Pastor David Kim)
I.Key Idea
사무엘의 두명의 아들들의 비행과 잘못으로 인해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이 사무엘에게 왕을 세워달라고 요구 했습니다. 그러한 이스라엘의 소리를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슬퍼했고 실망하셨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님의 생각은 인간이라는 피조물을 통치하고 지배하는 것이였습니다. 인간은 자기자신의 의지의 자유를 100% 행사할 수 있도록 허락되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의 지배와 통치를 선택하는 것을 원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그 분의 말씀에 따른 우리들의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인생을 지배하고 싶다고 원하시고 계십니다. 우리들은 그분의 우리들에 대한 지배를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을 통해서 그 분에게 더없이 기쁨을 드릴 수 있습니다.
II.Small group discussions
1.언제 당신의 부모님이 당신에게 있어서 좋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당신이 힘든 경험을 통해서 직접 배울 수 있도록 그것을 하는 것을 용납 했었습니까?
2.사무엘의 자식들의 죄는 무엇이였습니까? 그들의 입장에 있어서 왜 그러한 죄가 특히 나쁜 것이 였습니까? 부모가 자식을 양육하는데 있어서 엘리제사장이 범한 죄와 똑같은 죄를 사무엘도 범했다고 생각 하십니까? 왜 그렇게 생각 하십니까?
3.이스라엘이 왕을 바라는 이유로 표면적으로 제시한 것은 무엇이였습니까? (4-5, 19-20절) 그리고 진정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4.사무엘을 거절한 것은 하나님을 거절한 것과 똑같은 것일까요?(7절) 왜 그렇게 생각 하십니까? 그것은 어떠한 패턴을 나타내고 있습니까(8절)?
5.당신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행동하기에, 그 사람들 처럼 되기 위해 되기” 노력했던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당신의 선택에 있어서 죄가 당신의 눈을 어둡게 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었습니까?
6.혹시 어떠한 사람이 당신의 전도를 거절하면 그 사람이 하나님을 거절하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어떠한 경우 그러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7.당신은 창조주의 의지를 무시하고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였지만 그로인해 당신의 주변의 하나님의 보호의 벽만이 무너져버린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까?
8.창조주가 당신을 위해 “NO”라고 대답하실 것을 알면서 어떻게 그것을 구할 수 있었습니까? 창조주가 진짜 그것을 행해 주실 것을 원했습니까?
2025-04-1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4-06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30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2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09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