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2부설교
2부 예배(한국어)
태양아 머무르라
여호수아 10:12-14
I. Key Idea
태양과 달을 멈추는 믿음, 이 믿음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 구약의 영웅들이 드러내는 이 기적적인 역사들과 믿음은 어디에서 나오고 있는 것입니까 ? 우리 마음 한 구석에는 이 기적적인 사건들과 함께 무력해 보이는 나 자신의 모습과 비교해 보면서 자신의 초라한 믿음을 탓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하나님에 대해 섭섭한 마음마저 갖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시는데 왜 나에게는 이런 기적 같은 사건들이 일어나지 않는가 ? 하나님에 대한 배신감마저 들기도 합니다. 왜 나에게는 구약 백성들과 사도들이 경험하는 기적적인 사건들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는 것일까요 ? 성경의 사건이 현실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입니까 ? 우리 믿음의 선배들은 어떻게 했습니까 ? 그들은 먼저 하나님의 놀라운 개입과 손길을 경험하기 위해 위험과 죽음이 도사리고 있는 문제와 전쟁의 한 복판에 서 있었습니다. 둘째는 그 현장의 한 가운데서 피 흘리고 전쟁하면서 그들의 목숨을 걸었습니다. 이들의 거룩과 순전함과 열정을 주님은 보셨습니다.셋째는 적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읽었고 하나님의 개입을 요청했습니다. 어쩌면 단순해 보이는 이 원리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문제 많은 인생의 한 가운데 버티고 서서 전진하기를 원합니다. 목숨을 거는 마음으로 서 있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알기를 원합니다. 거룩함은 하나님의 마음을 읽는 전제조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명령하기를 기다리십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려는 강한 소원 때문에 문제를 향해 명령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갈대같이 연약한 우리를 통해서도 대적을 파하고 무너뜨리는 역사를 나타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우리 삶에 개입하시고 우리를 통해 역사의 수레바퀴를 굴러가기 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II.Small Group Discussions
1.당신의 삶에서 문제와 환경을 향해 명령한 경험이 있다면 서로 나눠봅시다. 명령하지 못한 이유가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 만일 당신이 문제와 환경을 향해 명령한 경험이 있다면 그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
2.당신이 여호수아였다면 어떻게 했을 것 같습니까 ? 삶의 환경 속에서 변화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
2025-04-1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4-06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30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2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09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