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2부설교
2부 예배(한국어)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마태복음 2:1-12
I. Key Idea
인류 역사의 불행은 거짓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거짓의 사람들”이라는 책은 사람들 속에 있는 실존적인 악과 거짓의 실체를 폭로합니다. 사람들 속에 있는 고통, 소외, 편견, 분노, 적개심, 갈등, 두려움, 강박증, 공황장애 등의 심리적인 현상은 단순한 생리적 현상이 아니라, 사탄에 의해 주어진 것들임을 밝힙니다. 악의 형태로 사람들이 경험하는 이런 심리현상들은 명백한 거짓의 실체들입니다. 이것들은 사람 속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바깥의 사탄의 세력에 의해서 주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8장 44절은 사탄이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라고 고발합니다.사탄에 의해 주어진 것이기에 우리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거짓에 속한 하위행동을 하게 되는 것은 결국 우리들 자신들이기 때문입니다. 아들의 요구와 아버지의 판단이 충돌할 때 아버지는 힘으로 아들의 요구를 꺾을 수 있습니다. 바른 판단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들은 깊은 거절감과 상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왜 술과 마약을 통해 아버지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방치해 두면 완전한 관계의 파괴로 이끄는 이것들이 악과 거짓의 실체들입니다. 예수님이 오신 것은 우리 속에 있는 악과 거짓을 몰아내고 침 진리와 빛 가운데로 우리를 이끌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님은 임마누엘로 우리 곁에 우리 마음에 오셨습니다. 우리 속에 있는 악과 거짓을 부정하게 하고 몰아내기 위해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12장 46절의 말씀처럼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모시게 될 때 우리 속에 있는 어둠, 거짓의 실체들은 물러가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 개인의 삶에 왕으로 와 계신 예수님의 모습입니다. 이 예수님은 지금도 왕으로서 국가와 민족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개인과 가정과 직장과 사업 터와 국가 이념에서 예수님이 중심이 되고 왕이 되시면 모든 거짓과 악의 실체들은 폭로되고 물러갈 것입니다.
II.Small Group Discussions
1. 우리 속에 있는 거짓의 실체들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 내 속에 있는 거짓과 악의 뿌리는 어디서 출발했다고 생각하십니까 ?
2. 예수님을 내 마음에 구주와 주님으로 모시고 살 때 내 속의 거짓의 실체들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 진리되신 주님이 내 마음을 비추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
2025-04-1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4-06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30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23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
2025-03-092부 예배(한국어)/ 주일예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