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ian & Missionary Alliance|동경시부야복음교회 홈페이지 Japanese  |  Korean  |  English      
   
하나님나라의 복음인으로서 주님나라를 확장하는 거룩하고 건강한 교회(에베소서 1:22-23) 
교회소개주일예배중고등부주일학교(CS)교회카렌더안내광고오시는길 안내
로그인ID    패스워드          [신규회원등록]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동경시부야복음교회 > 교회소개 > C&MA 교단소개
교회소개
   담임목사&인사말
   교회연혁
   예배집회 안내
   임직원&각기관 소개
   전도&선교활동
   오시는길 안내
   문의사항
   C&MA 교단소개
주일예배
   2부설교(한국어)
   2부찬양(한국어)
   2부특별찬양
중고등부
주일학교(CS)
교회카렌더
안내광고
오시는길 안내
新規会員登録
聖書勉強会
東京渋谷福音教会(YouTube)
교회소개 ・・・ C&MA 교단소개
기독교연합선교회 (Christian & Missionary Alliance) 는 어떤 교단인가요?

1.C&MA 는 순수한 복음주의 교단입니다.
본 교단은 그 출발 (19세기 말) 부터 현재까지 복음주의 노선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신학적 자유주의와 성경 말씀에 대한 고등비평의 등장 및 사회 복음 (Social Gospel)의 물결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늘 그리스도가 주도신 것과 구속자 되심을 한결같이 가장 중요한 메세지로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교단의 기본 교리인 ‘4중 복음’ (Four-Fold Gospel: 중생, 성결, 신유, 재림) 으로 복음을 향한 순수한 신앙적 자세를 견지하는 교단입니다.

2.C&MA 는 선교에 모든 정열을 쏟는 교단입니다.
기독교연합선교회 교단이 다른 복음주의 교단과 다른 점은 세계 복음화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교단은 선교로 출범했으며, 창시자 심슨 (A.B. Simpson) 목사 자신도 선교사로 해외에 나가려 했던 분이고 선교사를 훈련시켜 보내는 것을 사역의 큰 목적 중 하나로 삼은 사명자 이었습니다. 본 교단은 초창기부터 세계복음화를 주님의 재림과 관련 시켰습니다.

3.C&MA 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체험적 신앙을 중시하는 교단입니다.
본 교단은 구원된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의 도우시으로 성결한 삶을 살며 영적으로 육신적으로 신유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현장에서 경험하도록 가르치며 재림의 주가 속히 오시도록 세계복음화의 성취를 향하여 기도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대사명’ 교단입니다.



우리가 믿는 본질적인 것들

1.하나님
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완전 무결하시고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로 영원히 존재하신다.(신명기 6:4, 마태복음 5:48; 28:19)

2.예수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인 동시에 참 인간이시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셨다.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여 속죄의 제물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으며,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그의 흘리신 보혈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받는다. 그는 성경 말씀대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시고, 지금 우리의 대제사장으로 지극히 높은 곳에 계신 전능하신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며, 그의 의와 평화의 영원한 나라를 완성하기 위해 다시 재림하신다.
(빌립보서 2:6-11, 누가복음 1:36-38, 베드로전서 3:18, 히브리서 2:9, 로마서 5:9, 사도행전 2:23-24, 히브리서 8:1, 마태복음 26:64)

3.성령
성령은 인격적인 하나님이시며, 믿는 자들에게 보내심을 받아, 그들 안에 거하시고, 인도하시고, 가르치시고, 능력을 주시며, 세상을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책망하신다.
(요한복음 14:15; 6:13, 사도행전 1:8, 요한복음 16:7-11)

4.성경
신구약 성경은 원전에 기록된 대로 무오하며 하나님의 축자적인 영감으로 기록되었으며, 인간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완전한 계시이다. 성경은 신적 권위가 있으며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실천에 대한 유일한 규범이다.
(베드로후서 1:20-21, 디모데후서 3:15-16)

5.인간
인간은 본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으나, 불순종으로 타락함으로 육적, 영적 사망을 가져왔다. 모든 인간은 죄의 본성을 가지고 태어나며, 하나님의 생명으로부터 격리되었고,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을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 회개하지 않는 불신자는 의식 가운데 영원한 고통 속에서, 믿는 자들은 영원한 기쁨과 복락 속에서 영존한다.
(창세기 1:27, 로마서 3:23, 고린도전서15:20-23, 요한계시록 21:8; 21:1-4)

6.구원
구원은 예수 그리스돌를 통하여 모든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졌으며, 누구든지 회개하고 예수를 믿는 자는 성령으로 거듭나고, 영생을 선물로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로마서 6:23; 에베소서 2:8,9; 요한복음 14:6, 1:12; 디도서 3:4-7)

7.성령의 충만
하나님의 뜻은 모든 신자가 다 성령으로 충만함을 입어 온전히 거룩하여지며, 죄와 세상으로부터 구별된 생활을 하며, 하나님의 뜻에 전적으로 헌신하고,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거룩한 삶과 효과적인 섬김의 삶을 사는 것이다. 이것은 회심한 이후 믿는 자들의 삶에 주어진 선택으로, 일회적이며 또한 점진적인 체험이다.
(데살로니가전서 5:23, 사도행전 1:8, 로마서 6:1-14)

8.신유
예수그리스도의 구속 사역 안에는 육체의 신유도 예비되었다. 병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기름을 바르는 것은 성경의 가르침이며 오늘날 교회에게 주신 특권이다.
(마태복음 8:16-17, 야고보서 5:13-16)

9.교회
교회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 보혈로 속죄함 받아 성령으로 거듭난 모든 사람들로 구성된다. 그리스도는 그의 몸 된 교회의 머리이시며, 교회는 주님으로부터 세상에 나가 증인으로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파 할 것을 위탁받았다. 한 지역에 있는 교회는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들이 모인 하나의 몸으로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받고, 기도와 교제와 복음선포와 세례 (침례)와 성찬을 집행하기 위한 모임이다.
(에베소서 1:22-23, 마태복음 28:19-20, 사도행전 2:41-47)

10.부활
의인과 악인은 육체로 부활하며, 의인은 생명의 부활로, 악인은 심판의 부활을 한다.
(고린도전서 15:20-23, 요한복음 5:28-29)

11.재림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하여 있으며, 그의 재림은 개인적이고 가시적이며 천년 왕국 이전에 있을 것을 믿는다. 이것은 믿는 자들의 복된 소망이요, 거룩함 삶과 신실한 섬김을 고무하는 중대한 진리이다.
(히브리서 10:37, 누가복음 21:27, 디도서 2:11-14)



우리가 실천하는 내용들: 우리는 어떻게 사는가?

우리의 삶은 우리가 믿는 것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경이 가르치는 것에 근거하여 우리는 다음의 7가지 내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권위로서의 성경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디모데후서 3:15-17
오직 하나님의 말씀 만이 전적으로 신뢰 할 수 있는 권위를 가지기 때문에 우리는 성경을 우리 삶의 유일한 지침서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결정 사항에 대한 우리의 첫번째 반응은 “성경은 이것에 대해 무엇이라 말하나?” 를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성경을 묵상하고 읽기를 실습하고, 성경 공부 및 성경 암송등을 훈련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무엇을 믿는지에 대한 근거가 되기때문입니다.

개교회로서의 지역교회
“그는 모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골로새서 1:18
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리 즉 주인이시다. 어떤 사람, 단체, 혹은 종교 기관도 그것을 대신 할 수 없다. 교단과 다른 교회들과의 협력은 여전히 필요하지만, 각 지역교회들은 개별적이고 독립적인 자치권을 갖는다. 교단은 지역 교회들을 돕기 위해 존재한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를 통해 교회가 개척되어도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서로 협력관계를 추구 할 뿐 간섭하지 않는다 .

제사장으로서의 모든 신자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요한계시록 1:6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베드로전서 2:9

성경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섬기는 일을 위해 풀타임으로 부름 받았다고 가르칩니다. 과거에는 특정한 제사장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각 신자가 하나님과 직접 교제 할 수 있는 특권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 은사, 재능, 마음, 그리고 직업 등을 통해 하나님과 사람들을 섬기는 일을 감당하기 위해서 입니다.

십일조
“그리고 그 땅의 십분의 일 곧 그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열매는 그 십분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의 성물이라.” 레위기 27:30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후원하기 위해 십일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수입의 10%를 드리는 것을 성경의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침수세례
“너희가 세례 (침례) 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고 또 죽은 자륻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골로새서 2:12
우리는 침수에 의한 세례를 행합니다. 이것은 예수님도 동일하게 행하셨던 방법이고 또한 성경이 명령하는 바입니다.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5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회와 함께 있게 하리니” 요한복음 14:16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날마다 의지하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이 일을 위해 매순간 우리를 도우십니다.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선한 양심을 가지라…” 베드로전서 3:15
하나님께서 우리로 인도하시는 사람들과 복음의 소식을 나누는 것은 우리들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그리스도를 나누거나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하는 일들을 통해 이 일을 실천합니다.
2017CS英語キャンプ・フォトギャラリー2015CS英語キャンプのフォトアルバム
2014CS英語キャンプ・フォトギャラリー
日本語サイト
トップ
教会案内
主日礼拝
聖書勉強会・セミナ他
ユース礼拝
教会学校(CS)
教会カレンダー
お知らせ
    한국어 사이트
    └
    └ 교회소개
    └ 주일예배
    └ 중고등부
    └ 주일학교(CS)
    └ 교회카렌더
    └ 안내광고
    └ 오시는길 안내
    English Ver.
    └ TOP
    └ About
    └ Sunday Sermons
    └ Youth Section
    └ Church School
    └ Schedule Calendar
    └ Announcements
▲ Go to Top
東京渋谷福音教会(Tokyo Shibuya Evangelical Church)
〒150-0036 東京都渋谷区南平台町6-17    TEL:03-3463-1364  FAX:03-3463-1369  E-mail:info@shibuyachurch.org
Copyright(C)2000-2018 東京渋谷福音教会(Tokyo Shibuya Evangelical Church) All Rights Reserved.    UPDATE:2018-11-17